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꿀팁

자갈치시장 꼼장어맛집 강서김해집/부산밤바다 해운대해변

by bambam_ 2024. 1. 16.
728x90

자갈치시장 꼼장어맛집 강서김해집/부산밤바다 해운대해변

 

 

부산여행 첫날 저녁으로 먹을 것은 바로

꼼장어!!!

사실 저.. 이번에 꼼장어 첨먹음..ㅋㅋㅋ

한번도 꼼장어를 먹어볼 생각을 안했던거예요 ㅜ

사실 어디 꼼장어집이 맛집인지 잘 모르고

아빠가 다리가 아프셔서 그냥 아무데다

이모님이 자꾸 잡으셔서 거기로 갔어요 ㅎㅎ

 

자갈치사장 내에 있는 곳으로

강서김해집이라는 꼼장어집이예요.

 

 

이렇게 시장분위기 물씬나는곳이예요

이때 아직 시간이 빨라서 사람이 없었는데

점점 사람들이 차더라구요

 

 

기본 양념장 주시고,

그리고 특이한게 바로 이 것,

꼼장어묵!! 진짜 신기하죠?

생전 첨 보는 비쥬얼인데요,

꼼장어묵이 뭐냐면 꼼장어껍질가지고

끓여서 식히면 이렇게 묵처럼 만들어지는것더라구요.

진짜 이런건 어떻게 생각했을까요 옜날사람들은

넘넘 신기한데,

일단 오 이거... 호불호 강해요 ㅋㅋㅋㅋ

비린거 잘드시는 저희 엄마도 한개 드시고

그 이상은 못드셨어요 ㅋㅋㅋ

 

이거는 일단 엄청 비리구요

묵처럼 탱글하지만 그 비리는 식감이 가득하고

느끼함이 대박 ㅋㅋㅋㅋ

대신에 이거를 양념장+마늘+매운고추

이렇게 드시면 먹을만해요

 

 

그리고 시킨 양념꼼장어 대자(6만원)

양을 많이 주셨다고 이모님이 계속 그러셨어요 ㅎㅎ

양 많구 양념도 엄청 맛났어요

반응형

첨먹어본 꼼장어는 되게 식감도 특이하고

뭔가 고기와 생선의 중간맛이랄까...??

암튼 특이했어요

다음에는 소금구이도 먹어보고 싶더라구요.

 

엄마랑 아빠는 짚불에 굽는 꼼장어가 먹고싶다고

하셨었는데, 택시기사분께서 말하시길

요즘에는 부산에도 짚불에 하는곳은 그리

많지 않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그 화근내라고 하는??

그 짚불향을 요즘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아서

짚불 꼼장어구이는 점점 사라지고 있나보더라구요.

 

양념도 먹고 소주도 한잔하구,

마지막에 볶음밥도 볶아먹었는데,

가족들이 너무 먹어서 배불러서 남겼어요 ㅜ

지금 생각하면 아까운뎅 ㅜ

 

 

요거는 물김치를 만드신걸 주셨는데

와 이거 존맛

너무 맛있는 물김치예요

장어 특유의 약간 느끼한 맛이

이 물김치 하나로 쑥 내려가요 ㅎㅎㅎ

발효가 엄청 잘 되서 마치 막걸리처럼

탁! 쏘는 맛이 있는데 진짜 맛남!!!

 

 

 

 

밥 다 먹고 국제시장이랑 깡통시장 돌아다니면서

어쩌다 걸린 용두산공원의 트레이드마크를 찍었어요

ㅎㅎㅎ

여기도 가보려고 했는데

아빠가 다리아프셔서 결국은 못가봤네요 ㅜ

 

 

그리고 이제 숙소가 해운대해변에 있는데

숙소로 들어가기 전에 먼저

해운대해변의 밤바다를 만났어요

하.. 저기 살고싶다..

 

 

해운대해변에서 빛축제를 해서 이것저것 

예쁜 조형들 많았어요~

근데 사진을 너무 안이쁘게 찍어서 ㅜㅜ

 

 

해운대밤바다는 정말 너무 예쁘구요

저녁인데도 사람이 엄청 많고

해변이 너무 화려하다 보니까 

오히려 바다가 잘 안보이더라구요 ㅎ

 

이날 무려 만칠천보를 걸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리가 없어질것같더라구요

그래도 지나가다가 튀김같은거 사서

엄빠랑 동생이랑 맥주 한잔씩 하고

아주 꿀잠자고 여행 첫날 마무리했네요!!

 

 

 

 

 

2박3일 부산여행 부모님과함께,부산역맛집-영동국밥영동밀면 / 송도해상케이블카

2박3일 부산여행 부모님과함께,부산역맛집-영동국밥영동밀면 / 송도해상케이블카 오랜만에 부모님과 가족여행 다녀왔어요 겨울 부산여행! 다들 바쁘니까 짧게 2박3일로만 다녀왔는데요, 2박3일

gongsang123.tistory.com

 

728x90
반응형